본문 바로가기
오늘의이슈

정신연령 테스트 후기

by 지니 로그 2020. 3. 10.

 

정신연령 테스트

안녕하세요 지니로그의 지니입니다. 오늘은 인터넷에서 요즘 많이 핫한 테스트 중 하나인 정신연령 테스트 후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재택근무와 사이버 강의를 하게 되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심리테스트는 잘 믿지는 않지만 종종 재미삼아 한 번씩 해보게 되는데요. 이번에도 검색에 테스트 관련한 검색어들이 올라와서 찾아봤습니다. 본인의 나이와 별개인 정신연령을 테스트하는 것인데요. 저도 궁금한 마음에 한 번 해봤습니다.

 

인터넷에 정신연령 테스트라고 치니 바로 상위에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사이트가 나옵니다. 지능 지수와는 무관하며 정신연령에 대한 재미로 하는 테스트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우선 시작하기 앞서 자신의 실제 나이를 선택 후 검사 시작합니다.

 

 

첫 번째 문제는 스타일에 관한 질문입니다. 나이가 어릴 수록 스타일에 신경을 쓰고 나이가 들면서 스타일 보다는 자신의 일의 분야나 프로젝트의 성공 한건을 더 중요하게 생각해서일까요? 개인적으로 저는 스타일에 많이 신경을 쓰는 편은 아닙니다. 폰을 구입할 때도 디자인보다 실용성을 더 우선시 하는 편이라 아이폰도 한 번 쓰고는 그 폐쇄성에 치를 떨며 갤럭시로 다시 갈아탔죠 ㅎㅎ; 갤럭시같은 경우는 폰을 컴퓨터 처럼 활용할 수 있어서 아주 편리합니다.

3번 문제, 힘든 일을 일부러생각하려 하지 않는다. 딱 저를 표현하는 문장 같아서 '예'를 선택했습니다.

힘든 일에 대해 계속 생각하고 되뇌이면 할수록 더 마음이 힘들어지고 시간과 감정낭비가 되기 때문에 되도록 스스로의 기분을 빨리 끌어올리려고 하는 편입니다.

 

6번 문제, '애늙은이' 같다는 소리를 자주 듣는다. 제가 첫째다보니 어릴적에 그런 편이였는데 엄마가 애는 애다워보라고 혼내버릇한 탓에 지금은 나이에 비해 비정상적인 것 같이 살고 있습니다. 그냥 어릴 적 제 모습을 그대로 받아줬더라면 더 성숙한 어른이 되지 않았을까 싶기도 합니다.

9번 문제, 아침에 일어나며 '오늘 하루도 화이팅!' 등의 말을 스스로에게 자주 하는 편이다. 유노윤호인가요..?ㅋㅋ

저 문제를 읽자마자 바로 유노윤호가 생각났습니다. 아침에 스스로에게 활력을 불어넣으며 춤을 출것만 같은 유노윤호 개인적으로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그렇게 열정적으로 살 수 있다는 것이..!

 

11번 문제, '색즉시공'의 뜻이 무엇인지 알고 있다. 며칠 전 10대 검색어 순위에 색즉시공이 올라와 있더라구요. 왜 10대들이 갑자기 저걸 검색하나 싶었는데 이 테스트에서 나왔나봅니다.

저도 궁금해져서 검색해봤는데 색즉시공의 뜻은 물질적인 존재인 색은 연기의 이치에 의해서 형성된 것으로 실체가 없는 것과 같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반야심경의 한구절이라고 합니다.

사실상 뜻을 읽어봤지만 저 속에 담긴 깊은 의미까지는 이해가 잘 안되네요^^;

 

 

16번 문제, 나는 시간, 돈, 음식을 낭비하는 편이다.  음.. 생각해봤는데 그런 편인 것 같습니다. 테스트하다 뜨끔해보긴 처음입니다. 현재는 아니지만 최근까지만 하더라도 돈을 낭비한 것이 많죠.. 욕심을 부리다가 더 낭비를 했습니다.

20번 문제, 난 혼자서는 지낼 수 없다고 생각한다. 체크는 캡쳐하느라 그냥 눌러놓은 것인데 테스트 할 때는 예라고 체크를 했습니다. 혼자서 지내면 굉장히 우울할 것 같습니다. 지금도 코로나로 인해 집 바깥으로 못나가고 날씨가 정말 좋을 때가 아니면 집에만 있는데 우울증까지는 아니지만 말할 상대가 없다보니 말하는 법을 잊을까 걱정일 정도입니다.

 

23번 문제, 나의 인생 계획은 어려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제 인생 계획은 현재 다니는 직장에 얽매이지 않고도 살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 두고 자유롭게 가족들과 즐기며 여유롭게 사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 지금도 고군분투 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욜로가 대세가 아니라고 합니다. 욜로족으로 살면 골로 가게 됩니다. 일할 수 있는 나이엔 즐기며 힘써 일하고 그것을 기반으로 나이들어서는 여유롭게 사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나이들어서라는 것이 막 정년퇴직의 나이가 아니라 40대 정도의 나이가 되면 상사 없이, 직장없이 제 일을 하며 살 수 있게 계획해놓고 실천 중입니다.

 

26번, 도시보다 시골이 나한테 더 맞는 것 같다. 생각해보니 약간은 그런 것 같습니다. 저는 도시는 도시 나름의 장점이 있지만 시간이 지나고 개발되면 개발될 수록 이렇게 바이러스가 돌때 더 고립되는 것이 도시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시골도 깡촌이라고 불리는 정도까지의 시골은 저와 전혀 안맞고 지금 사는 곳 정도의  시골+도시 정도의 지역이 딱 좋은 것 같습니다. 

 

드디어 마지막 페이지까지 왔습니다. 얼마 안걸렸지만 작은 폰화면을 들여다보고 질문에 답하려니 긴 시간 같았는데요.

참고로 31번은 두번째, 32번은 첫번째에 체크를 했습니다.

그리고 제출 해봤습니다. 정신연령이 몇살이라고 뜰지 궁금하네요.^^

 

 

제 정신연령은 28살의 나이로 나왔습니다. 같이 테스트했던 선생님들은 10대로 나왔는데 저는 28이 나오더니 두번째 땐 31살이 나왔네요. 정신연령이 어른스러워서 다행이라고 생각해야겠습니다.

 

심심할 때 한 번씩 해보면 재미있으니 궁금하시면 검색창에 '정신연령 테스트'라고 치셔서 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