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이슈

코호트 격리 뜻

by 지니 로그 2020. 3. 11.

코호트 격리 뜻

 

안녕하세요 지니로그의 지니입니다 :)

오늘은 코로나 관련된 내용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코로나19 발생으로 인해 많은 지역에 현재 기준 총7755명의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이로인해 코호트 격리가 시행된 곳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코호트 격리 뜻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호트 격리 뜻

 

코호트 격리[Cohort Isolation]란?

병원의 가장 높은 전염병 방역 단계라고 하는 코호트 격리는 바이러스 감염을 막기 위해 감염자가 발생한 의료기관을 통째로 봉쇄하는 조치를 가리킨다고 합니다. 즉, 환자와 의료진을 동일 집단(코호트)으로 묶어서 전원 격리를 통해 확산 위험을 줄이는 방식입니다.

 

코호트 격리를 시행중인 시설

대구 한마음 아파트, 청도 대남병원 정신병동, 부산 아시아드 요양 병원, 창원 한마음 병원, 유성 성세병원 봉화 푸른 요양원 등이있습니다.

※ 감염이 확진되지 않은 곳이라도 혹시 모를 감염을 대비하여 코호트 격리를 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의료진들의 희생과 수고

우리나라는 현재 우한 폐렴의 감염이 의심될시 자가 격리를 2주간하며 확진자일 경우 병원, 또는 격리 기관에서 치료가 될 때까지 타인에게 제 2차, 3차 감염을 막기위해 철저히 격리하며 치료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구의 집단 감염으로 의료진과 물품들이 부족하여 고군분투하는 와중에 우리나라의 각 지역 의료진들이 지원하고 많은 사람들이 대구과 고생하는 의료진들의 수고를 조금이나마 덜기 위해 의료 물품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국방부 의료진 투입

국방부는 군의관과 간호 장교, 의료인력을 우한 폐렴으로 의료진들이 부족한 현장으로 투입시켰다고 합니다.

한 간호장교는 쉬지도 못하고 마스크를 오래 착용한 탓에 코가 헐어버려서 코에 반창고를 붙인 채 그 위에 마스크를 쓰고 의료작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 교회들의 결단

서울 서초구에 자리한 사랑의 교회, 신사동에 위치한 광림교회를 비롯하여 각 지역의 주요 교회들이 병원시설부족으로 갈 곳 없어 자가격리 중 죽어가는 환자들이 생기는 일이 벌어지는 가운데 경증 환자들에게 시설을 사용할 수 있게 제공했다고 합니다. 또한 주일시간에 많은 사람들이 함께 모여 드리던 예배를 온라인 예배로 드릴 수 있도록 되었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

본 교회 성도가 아닌 사이비 이단의 개입으로 예배 중 집단감염이 발생할 수 있기에 이 시기의 어려울 수 있었던 결단에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저 또한 토요일에 소수인원만 모여서 온라인 예배를 촬영하고 주일 예배시간에는 온라인으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이런 시기에 만약 예배를 계속 드렸다면 개인 차가 없어 대중교통을 이용해야하는 제 입장에서는 그것도 걱정되고 두려운 일 이였을 것입니다. 온라인 예배를 선택한 많은 교회들에게 박수를 보내드리며 환자들에게 시설을 제공한 교회들을 정통교회를 모르는 사람들의 사이비 이단과의 혼동 때문에 더이상 욕먹는 일은 없었으면 합니다.

 

이 글을 읽으신 분들 만큼은

교회라고 써있지만 교단에 속해 있지도 않을 뿐더러 자신의 종교를 가족에게 숨기며 가족과 손절하고 부모님의 가슴에 대못을 박게 하며 교주(사람)에게 인생을 바치고 전 재산을 탕진하게 하며 교주와 잠자리도 서슴지 않는 사이비 이단과 바른 모습으로 자신의 신앙생활을 해나가는 사람들이 모인 정통 교회들을 혼동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댓글